본문 바로가기
교회

목장모임 대표기도: 감사와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하는 기도

by FG1 2024. 9. 18.
반응형

사랑과 은혜가 충만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저희를 주님의 은혜로 이 자리에 모이게 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이 목장 모임을 통해 주님의 말씀을 나누고, 서로의 삶을 돌아보며 함께 기도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을 허락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님께서 이 시간을 통해 저희에게 주시는 은혜를 기억하며, 주님께서 이루실 일들에 감사와 기대를 드립니다.

 

하나님, 저희는 오늘 특별히 주님께 감사드리기를 원합니다.
지난 시간 동안 저희의 삶 속에서 주님의 보호하심과 인도하심을 경험하게 하신 그 크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때로는 저희의 연약함과 부족함으로 인해 주님의 뜻을 온전히 따르지 못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를 사랑하시고, 언제나 저희를 붙들어 주시는 주님의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주님의 은혜가 없었다면 이 자리까지 올 수 없었음을 고백합니다.

 

주님, 저희 목장 식구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주님의 인도하심을 더욱 분명히 느끼며 살아가길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각 가정과 일터, 관계 속에서 주님의 지혜와 평안을 허락해 주시고, 그들의 발걸음이 주님의 말씀에 따라 흔들림 없이 나아가도록 도와주옵소서. 주님께서 허락하신 모든 삶의 순간 속에서 감사와 찬양이 넘치게 하시고, 주님께서 이루어 가시는 일들을 기쁨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저희의 눈과 마음을 열어 주옵소서.

 

주님, 저희가 날마다 주님의 뜻을 구하고, 그 뜻을 이루는 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살아가길 원하오니, 저희에게 주님의 뜻을 분별할 수 있는 지혜와 성령의 인도하심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이 목장이 주님께서 원하시는 대로 쓰임받고, 저희가 서로를 위로하고 격려하며, 함께 믿음의 길을 걸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저희의 모든 삶을 주님의 손에 온전히 맡겨드립니다.
저희가 때로는 자신의 생각과 계획을 앞세우고, 주님의 뜻을 기다리지 못할 때도 있지만, 그 순간에도 주님께서 저희를 인도하심을 믿습니다. 저희가 주님의 타이밍을 신뢰하며, 그 안에서 인내하며 주님을 바라보는 믿음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주님께서 저희의 삶을 이끌어 가시며, 저희가 주님의 계획 속에서 맡겨진 사명을 온전히 감당할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주님, 저희 목장을 위해서도 기도합니다.
주님의 사랑 안에서 더욱 하나 되어 서로를 격려하고, 주님께 받은 은혜를 나누는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저희가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서 살아가며, 주님의 복음을 전하는 사명을 충실히 감당할 수 있도록 힘을 더하여 주시고, 주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목장으로 성장하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계획하신 대로 저희를 사용하여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마지막으로, 주님께서 이 시간을 통해 저희에게 말씀하신 것을 기억하며, 그 말씀대로 살아갈 결단을 하게 하옵소서. 각자의 자리에서 주님을 더욱 가까이 따르는 삶을 살게 하시고, 매일매일 주님을 더 사랑하고 의지하는 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저희의 모든 기도와 찬양을 기쁘게 받아 주시고, 주님의 선하신 뜻을 이루어 주시길 간절히 원합니다.

 

이 모든 말씀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