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회

주일대표기도문 "자연을 통해 배우는 하나님의 섭리와 지혜"

by FG1 2024. 9. 25.
반응형

 

창조주 하나님,

오늘도 저희를 주님의 집으로 부르시고, 이 예배의 자리에 나와 주님을 예배할 수 있게 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주님의 영광과 지혜가 온 땅에 충만함을 고백하며, 이 시간 저희가 창조세계 속에서 드러나는 주님의 놀라운 섭리와 사랑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주님, 저희의 마음과 영혼을 주님께 드리오니, 이 예배를 통해 주님께서 말씀하여 주시고, 저희의 삶이 새롭게 변화되게 하옵소서.

 

주님, 저희는 때로 세상 속의 바쁜 일상과 고민들 속에서 주님께서 저희를 향해 일하고 계신다는 사실을 잊을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자연 속에서 매일매일 새롭게 일하시는 주님의 섬세하심을 보며, 저희는 다시 한번 주님의 크심을 느낍니다. 주님께서 지으신 하늘과 바다, 들과 산을 통해 저희는 주님의 지혜와 능력을 배웁니다. 나무가 계절을 따라 잎을 피우고 열매를 맺듯, 저희의 인생도 주님의 뜻 안에서 그 때를 따라 성장하고 열매 맺기를 원합니다.

 

주님, 저희가 자연의 순리처럼 주님의 뜻을 따라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저희의 삶에도 주님께서 정하신 때와 계획이 있음을 믿습니다. 저희가 조급해하지 않고, 주님께서 준비하신 길을 인내하며 걸어가게 하옵소서. 바람이 부는 대로 나뭇잎이 흔들리고, 비가 내려 땅이 적시는 것처럼, 저희의 삶도 주님의 손길에 따라 움직이기를 원합니다. 주님의 섭리 속에서 저희가 주님을 신뢰하며 그 길을 따르게 하옵소서.

 

주님, 때로는 저희의 인생에 폭풍우와 같은 어려움이 찾아오기도 합니다. 그러나 주님께서 주신 자연의 이치 속에서 저희는 배웁니다. 폭풍이 지나가면 언제나 고요한 평화가 찾아오듯, 저희의 인생에도 주님께서 주신 평안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하옵소서. 저희가 고난 속에서도 주님을 바라보고, 주님의 보호하심과 인도하심 속에서 담대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시옵소서.

 

주님, 이 교회를 위해 기도드립니다. 주님의 말씀을 따라 이 교회가 자연 속의 나무처럼 뿌리를 깊이 내리고, 주님의 진리 안에서 성장하게 하옵소서. 저희 성도들이 하나 되어, 서로 사랑하고 격려하며 주님의 나라를 확장하는 데에 헌신하게 하옵소서. 이 교회가 세상 속에서 주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빛이 되게 하시고, 주님의 은혜가 이 공동체를 통해 흘러가게 하옵소서.

 

오늘 이 자리에 나와 예배드리는 모든 성도님들의 삶에도 주님의 손길이 함께하기를 기도합니다. 저희가 일상 속에서 주님의 섭리를 발견하게 하시고, 그 섭리 안에서 참된 기쁨과 평안을 누리게 하옵소서. 저희가 바람 속에서도 주님의 음성을 듣고, 햇살 속에서 주님의 따스한 사랑을 느끼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마지막으로, 이 예배를 준비하고 섬기는 모든 이들에게 주님의 축복이 함께하기를 간구합니다. 그들의 헌신과 수고가 주님의 나라 안에서 귀하게 쓰임받게 하시고, 그들의 삶 속에 주님의 은혜와 기쁨이 충만하게 하옵소서.

 

이 모든 기도를 저희를 창조하시고, 지금도 섬세하게 인도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