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회

주일예배 기도문 (은혜로운 말하는 성도)

by FG1 2024. 9. 29.
반응형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이 귀한 주일 아침에 저희를 주님의 성전에 불러 주시고, 함께 예배드리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저희의 삶을 주님의 은혜로 인도하시고, 주님의 사랑으로 보호해 주신 것에 감사하며 이 시간 저희의 마음을 모아 주님께 기도드립니다.

 

주님, 저희가 주님의 자녀로서 이 땅에서 살아갈 때에 저희의 말이 주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도구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저희 입술에서 나오는 모든 말이 은혜롭고, 다른 이들을 위로하며, 주님의 사랑을 전하는 말이 되게 하옵소서. 때로는 저희가 분노하고 실수하여 그릇된 말을 할 때도 있지만, 주님의 성령께서 저희를 인도하시고, 선한 말과 행동으로 주님을 닮아가는 성도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 저희가 말 한마디로 사람의 마음을 위로하고, 치유할 수 있음을 기억하게 하시고, 그 말 속에 주님의 사랑과 은혜가 가득하게 하옵소서. 교회 안에서, 가정에서, 그리고 세상 속에서 저희의 말이 사람들을 살리고 세우는 말이 되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은혜로운 말을 통해 주님의 빛을 이 세상에 전하는 성도들이 되게 하옵소서.

 

특별히 저희 교회를 위해 기도드립니다. 주님께서 세우신 이 교회가 주님의 뜻을 따라 성장하고, 주님의 사랑이 넘치는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이 교회가 지역사회 속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게 하시고, 복음을 전하며 세상의 소망이 되게 하옵소서. 또한 교회 안의 성도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사랑으로 하나가 되게 하셔서, 주님의 은혜가 넘치는 교회로 세워지게 하옵소서.

 

주님, 이 교회에서 헌신하고 봉사하는 모든 봉사자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그들의 헌신과 수고가 주님 안에서 귀하게 쓰임받게 하시고, 그들의 수고를 통해 교회가 든든히 세워지게 하옵소서. 특히 그들이 지칠 때에 주님의 은혜로 다시 힘을 얻게 하시고, 기쁨과 감사로 봉사하게 하옵소서. 봉사자들의 마음과 손길을 축복하여 주셔서, 그들의 모든 섬김이 주님의 영광을 위한 도구로 쓰이게 하옵소서.

 

주님, 또한 저희 목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목사님께서 주님의 말씀을 전하고, 성도들을 바르게 인도할 수 있도록 지혜와 명철을 더하여 주옵소서. 성령의 능력으로 충만하게 하셔서, 그 말씀이 주님의 뜻을 나타내고 많은 성도들에게 은혜와 도전이 되게 하옵소서. 목사님의 가정을 지켜 주시고, 건강과 영육의 강건함을 허락하여 주셔서 주님의 일을 감당함에 부족함이 없게 하옵소서. 또한 목사님께서 교회를 이끌어가실 때에 성도들이 한마음으로 그 뜻을 따르고, 주님의 사랑 안에서 함께 성장하게 하옵소서.

 

주님, 저희 모두가 이 땅에서 은혜로운 말을 나누며, 주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자들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저희의 말과 행동을 통해 주님의 영광이 드러나고, 주님의 복음이 전파되는 도구로 쓰임받게 하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